먹은 것/일본

[우니동,성게덮밥/삿포로 삿포로역] 網元積丹港屋 すぎの 札幌店(아미모토샤코탄미나토야 스기노 삿포로점)

RAmenStory 2014. 7. 24. 01:28

2018년 최근 방문기는 여기로.


우니동 성게덮밥 스기노

홋카이도의 우니(성게)는 유명하다. 일본 전국 생산량의 4~50%를 홋카이도에서 생산하고 있으며 도쿄의 많은 유명 스시집에서도 리시리(利尻), 레분(礼文)산 우니를 사용하는 것을 쉽게 볼 수 있다. 그래서 홋카이도에 갔다면 다양한 게(털게, 대게, 킹크랩등 종류별로 모두 유명하다)와 더불어 우니를 꼭 먹어봐야할 음식으로 손 꼽는다(그러고보면 홋카이도는 연어도 유명해서 이쿠라(연어알)도 꼭 먹어봐야한다. 먹을게 많다...) 보통은 스시로 많이 먹지만 여기서 홋카이도 우니를 먹는 방법의 끝판왕을 소개한다.


스기노는 샤코탄(積丹)에 본점이 있지만 당연히도 홋카이도 서쪽끝에 있는 샤코탄 본점보다는 삿포로점이 유명하다. 샤코탄산 식재료를 사용한 해산물 이자까야의 느낌이지만 샤코탄에서 유명한 해산물이 뭐가 있겠는가... 당연히 우니다. 흔히 식용 우니로는 무라사키 우니(보라 성게)와 바훈 우니(말똥 성게)가 많이 쓰이는데 이 두종류의 우니를 밥위에 가득(!) 올려서 나오는 '우니우니동', 말그대로 더블 우니 덮밥이 이집의 최고 인기 메뉴이다. 홋카이도산 우니를 입안 가득 넣고 먹을 수 있는 초호화 메뉴답게 가격은 비싼편(사이즈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큰 것은 4~5000엔 사이)이지만 이런 사치를 도쿄에서 부린다고 생각하면 이정도면 싸게 먹히는 셈이다. 우니 공급량에 따라서 우니 두가지중 하나만 메뉴에 오를때도 있다. 최근에는 우니 공급량이 손님수를 따라가지 못해 일일 판매량을 제한하고 있다고한다. 예약 필수. 스기노는 삿포로역 근처 토요코인 삿포로역 남쪽출구점 맞은편 건물 지하에 있다. 역에서 가까워서 접근성은 좋으나 지하에 있어 찾아가기 힘들 수도 있다.

P.S 이글을 쓰는 7월 24일 현재, 삿포로점 이전 예정 공지가 뜬 듯. 혹시 찾아가보실 분은 꼭 확인하시고 찾아가시길.


영업시간 : 11:30~13:00 17:00~21:30
휴무 : 부정기 휴무. 확인 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