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은 것/일본

[라멘/삿포로 신치토세 공항] えびそば一幻 新千歳空港店(에비소바 이치겐 신치토세 공항점)

RAmenStory 2014. 7. 26. 14:29


대체로 세계 어디를 가도 공항에서 맛집을 찾기는 쉽지 않은데 라멘에 한해서는 신치토세 공항은 예외다. 신치토세 공항의 라멘 테마파크인 ’홋카이도 라멘 도장'은 일본의 웬만한 라멘 테마파크를 능가하는 화려한 라인업(개인적으로 삿포로 시내의 '라멘 공화국'보다 여기가 낫다고 생각한다...)을 자랑한다. 여기에 전통의 명가인 케야키(참고로 케야키 신치토세공항점은 본점과 맛의 차이가 꽤 있다. 안좋은 쪽으로...), 아지사이, 시라카바산소우등에 밀리지 않는 인기를 자랑하는 신흥 명점이 있는데 바로 '에비소바 이치겐'이다.


본점은 삿포로 히가시혼간지에 있다. 본점도 삿포로 시내에 있어 가볼만하지만 아무래도 관광객 입장에서는 신치토세 공항이 홋카이도 여행의 시작과 끝이다보니 공항점부터 가보게 되었다. 라멘은 기본적으로 시오, 미소, 쇼유 모두 메뉴에 있지만 간판 메뉴는 시오 라멘. 스프는 스트레이트 새우 스프, 새우+돈코츠 믹스, 새우+돈코츠 믹스 진한맛 세종류가 있다. 이날 먹었던 메뉴는 시오 새우 스트레이트 스프와 미소 새우 스트레이트 스프. 개인적으로 새우를 참 좋아하지만 고노카미세사쿠죠의 포스트에서도 언급했듯이 새우 맛은 잘못 쓰면 참 질리기 쉬운 맛인데 이치겐의 라멘은 진한 새우 풍미가 느껴지면서도 쉽게 질리지 않는 맛의 매우 훌륭한 라멘이었다. 고명으로 새우 소보로, 새우 미소(새우내장)등이 올라가 있어 다양한 새우의 맛을 느낄 수 있어 더 좋았다. 도쿄 신주쿠에도 가게가 있어서 도쿄에서도 방문해볼 듯!


영업시간 : 10:00~21:00
휴무 : 연중무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