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은 것/일본

[우니동,성게덮밥/삿포로 삿포로역] 函館うに むらかみ 日本生命札幌ビル店(하코다테 우니 무라카미)

RAmenStory 2014. 7. 28. 00:17
우니동 성게덮밥 하코다테 우니 무라카미 우니동 성게덮밥 하코다테 우니 무라카미

홋카이도에서는 내륙지방을 제외하고는 여기저기서 산쇼쿠동(三色丼 - 삼색덮밥 - 일반적으로 우니, 이쿠라 + 한가지 해산물을 재료로 하는 덮밥. 나머지 하나는 흰색 재료가 주로 올라가기 때문에 관자, 게살, 생새우등이 많이 사용된다.)을 파는 곳을 많이 발견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산쇼쿠동은 단순히 우니만(!) 올리면 너무 비싸지기 때문에 우니 이외의 재료를 같이 올려 구색을 맞춘 메뉴라고 생각할 정도로 (당연히 그럴리가 없다. 좋아하는 해산물 세가지를 올린 덮밥이라는 개념 자체가 얼마나 매력적인가) 우니를 좋아하고, 또 그만큼 홋카이도 우니가 맛있기 때문에 대놓고 우니 전문점을 표방하는 곳을 그냥 지나칠 수 없었다.

하코다테에 본점을 둔 '하코다테 우니 무라사키'는 이름 그대로 우니 전문 요리점이다. 본사는 일본 전국에 우니를 식재료로 공급하는 회사로도 유명한데, 정말로 다양한 우니 요리를 취급한다. 하지만 홋카이도에서 우니를 먹는다면 역시나 우니동. 지난번 포스트에서 다뤘던 스기노보다는 훨씬 정갈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의 우니동이지만 스기노처럼 우니로 가득!이랄 정도로 우니의 양이 많지는 않다. 하지만 우니의 퀄리티만큼은 최고. 우니를 좋아한다면 추천!


영업시간 : 월~금 11:30~14:30 17:30~22:30, 토일공휴일 11:30~14:30 17:30~21:30
휴무 : 연말연시